본문 바로가기

하나FX 제대로 이용해보기 - 엔화 투자

이루미월드 2024. 11. 21.

이번 달에 토스 외화통장에서 너무 잦은 거래를 하는 바람에 수익은 적고 한도는 너무 많이 써버렸습니다.

원래 저의 투자 어플 순서는 달러는 달러박스, 토스는 달러 이외 외화였는데..

최근 들어 하나 FX의 95% 우대율을 적용받으면서 하나 FX도 활용해보자 싶어 졌습니다.

KB FX는 90%의 우대율이라 스프레드(수수료)가 너무 크고 새벽 2시까지만 거래 가능하기에 토스에 비해 불만족스러운 점이 많았습니다.

똑같이 손절을 해도 토스보다 손해율이 훨씬 높았습니다.

그래서 FX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하나 FX에서 90%에서 95%로 우대를 받으니 뭔가 할만하다 싶어서..

적게 먹더라도 이건 한도가 거의 없는 수준이라 막 할 수 있어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한도가 굉장히 커서 저같이 작은 손은 한도를 채울 수가 없습니다.^^;

하나 FX마켓 사용 후기

처음엔 사용을 잘 안 해본 어플이라 어버버 거리기도 하고 높은 가격에 매수했다가 좀 아닌 거 같아서 빠르게 손절하기도 했습니다.

며칠 써보니 이제 어떻게 써야 할지도 알겠고.. 예약 매수, 매도도 해보고 하니 좀씩 할만해지고 있습니다.

외화 투자의 대가인 박성현 작가님도 엔화 거래 투자 인증을 보면 2~3원을 수익을 얻고 매도하시더라고요.

요즘 엔화 움직임이 너무 별로라서 저도 적게 먹겠다 마음을 먹고 투자에 들어갔습니다.

어제 899원에 매수한 게  895원까지 떨어지고 오늘 908원까지 올라갔습니다.

전 얼마에 팔았을까요? 

워낙 움직임이 안 좋아서 낮에 903원대에 200만 원 정도를 팔고..

혹시 몰라 234만 원은 놔두었습니다. 그런데 저녁부터 오르길래 907원 가까이에 매도했습니다.

기준환율은 908원이었지만 저는 스프레드 때문에 907원 안되게 매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럴땐 토스가 그립습니다.

수익률은 0.4, 0.46, 0.87%였네요. 434만 원을 투자해서 하루 만에 29,172원을 벌었습니다. 투자수익률은  0.67%입니다.

 

엔화 투자 수익 인증

 

 

외화 투자의 장점

0.67%의 수익률은 크다면 크고 작으면 작은 수익률이지요.

전에도 말씀드렸듯이 20일 영업일 간 매일 0.67%의 수익률을 얻는다면 한 달간 수익률은 13.4%입니다.

연간 수익률은 160.8%고요.

연간 수익률을 들으니 뭔가 사기 같지 않나요? 미국 S&P500에 투자하면 연간 수익률을 10~20%로 보니까요.

물론 매일 저 수익률을 얻는다는 보장이 없으니 저 통계는 크게 의미 없지만..

외화 투자를 처음 접하실 때 주식은 몇만 원에서 몇십만 원이 움직이는데.. 몇천 원의 수익이 적다고 생각하셔서..

금방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외화투자는 초반엔 정말 적은 수익이지만.. 감을 익히고 장을 보는 눈이 떠지고..

우대율 적용만 잘 받으면 충분히 괜찮은 투자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아직 갈길이 멀지만.. 올해 초 처음 시작할 때 비하면 정말 많이 발전했고요.

아직도 좀 하나 싶다가 삐끗하는 일이 많지만.. 그래도 손해보단 수익이 훨씬 많습니다.

그러니 계속 투자를 지속할 수 있는 거겠지요.

하나 FX마켓 활용을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예약 매수, 매도 기능이 정말 좋네요.

 

토스도 어제부터 원하는 환율에 사기, 팔기 기능이 생겼네요.

이번 상승장이 지나고 나면 한번 활용해 봐야겠습니다. 사팔사팔 재밌을 것 같습니다.

박성현 작가님이 늘 말씀하시는 게 있는데 저도 한번 따라 해 봐야겠습니다.

외화 투자하기 참 좋은 세상입니다~

 

댓글